어제 현대백화점 울산점에 다녀왔다고 포스팅 했었는데요. 사실 이날 백화점 간 이유는 365 리사이클 캠페인에 참가하기 위해서 다녀왔답니다. 현대백화점 울산점은 평소에도 지구 사랑에 관심이 많아서 플로깅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어요. 플로깅(줍깅)이란 집 근처 산책길 또는 회사 출근길 등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쓰레기를 줍는 것입니다. 울산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구를 조금이라도 아끼고 있답니다.
현대백화점 다녀온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현대백화점 울산점 365 리사이클 캠페인 x 동구밭
365 리사이클 캠페인으로 투명 PET 제출하는 이벤트가 있었어요. 이벤트 기간은 2022년 11월 15일 화요일부터 11월 21일 월요일까지 입니다. 저도 뒤늦게 알게 되어서 토요일에 다녀오고 사진 정리 후 마지막날인 오늘 올리게 되어서 아쉬워요. 하지만 오늘 이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집에 있는 페트병을 챙겨서 현대백화점 다녀오시길 바라요. 페트병 7개 이상을 가져오면 동구밭의 친환경 설거지 워싱바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동구밭은 비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 함께 지속가능한 일상을 제안하는 브랜드입니다. 동구밭의 임팩트 지표로 월 매출이 증가할 때마다 발달장애인 사원을 추가로 고용해 왔으며, 전직원 50% 이상을 발달장애 사원으로 고용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동구밭은 환경을 생각하는 고체 샴푸 및 고체 세제를 주력으로 고체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저는 동구밭 샴푸바와 트리트먼트바 린스바를 사용하고 있어요. 나중에 보여드리려고 사진은 찍어두었는데 다음번에 리뷰해서 알려드릴게요.
현대백화점 울산점 365 리사이클 캠페인 참가
집 분리수거 하는 당일에 이 글을 봐서 페트병을 아직 버리지 않았더라구요. 집에 있는 페트병을 전부 꺼내보았어요. 회사 동료와 함께 갈 거라서 페트병 11개를 찾았습니다. 각자 7개이상 가져가야 설거지바를 하나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모자란 개수 나머지는 동료가 챙겨오기로 했어요. 압축된 투명생수나 투명음료 PET병만 가능하고 뚜껑을 꼭 닫아서 압축시킨 것만 제출 가능입니다. 저는 원래 뚜껑을 꼭 닫아 압축해서 분리수거 하기 때문에 더 편하게 가져 갈 수 있었어요. 그나저나 귀여운 단추 뒷통수ㅋㅋ 너무 귀엽죠 ㅋㅋ
현대백화점 13층 서비스데스크에 가야합니다. 페트병을 가져간다고 비닐에 넣어서 간게 양심에 조금 찔리지만 비닐은 또 재사용 할 예정이에요. 혹시 현대백화점 울산점 1층에 고층전용 엘리베이터가 있는거 아시나요? 향수코너 옆쪽으로 들어가면 고층만 가능 엘베가 있어서 13층으로 바로 올라가요. 서비스데스크에 가니 한켠에서 이벤트 물품을 나눠주고 있었어요. 번호표를 뽑고 기다렸는데 번호표 뽑을 필요가 없었답니다.
현대백화점은 365 리사이클 캠페인으로 물품기부나 플로깅, 전자영수증, 폐휴대폰 안전기부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저도 오늘 참여를 하게 되어서 뿌듯해요. 그리고 판넬도 재활용 가능한 종이로 만들어져 있어서 더 좋았어요. 보통 홍보 판넬은 종이로 안 만드는데 현대백화점이 지구사랑에 진심인걸 알 수 있었어요.
투명 페트병을 내고 동구밭 설거지바를 받았습니다. 옆 쪽에 비누가 쌓여 있더라구요. H.point 회원만 참여가능해서 핸드폰 번호를 알려드리고 회원 확인 후 비누를 받았지요. 곧 월드컵이라 그런지 다른 이벤트들도 하고 있었어요. 저는 리사이클 캠페인만 참가했답니다.
버려지는 종이가 많아서 4월부터 전자영수증 발급을 하고 있는데 H.pont 적립을 하면 영수증 발급은 어플을 통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분리수거를 열심히 하지만 지구를 아끼는데 많은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는데 이런 리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조금이라도 생각을 다르게 할 수 있고 참여한 것에 의의를 두고 앞으로 분리수거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날이었어요. 혹시 오늘 이글을 보시고 현대백화점 울산점 가실 일이 있다면 페트병 가지고 가셔서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여러분들도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 지키는 작은 방법부터 하나씩 해보기로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