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해리단길 빨간떡볶이 맛집에 다녀왔어요. 빨간떡볶이를 알게 된 것은 2018년 4월 30일에 집에서 생활의 달인 621회를 보다가 너무 맛있어보여서 부산 사는 친구한테 바로 연락을 했죠. 해운대 사는 친구는 중학교 때부터 자주 가던 단골집이라고 하더라고요. ㅋㅋㅋ 부산 해운대는 원래 자주 가던 곳이라서 갈 때마다 들릴 수 있으면 꼭 들러서 떡볶이를 사 먹는 곳이랍니다.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해운대 빨간떡볶이 생활의 달인 621회
해운대 빨간 떡볶이 생활의 달인 621회 부산 떡볶이 달인 편 동영상을 가져왔어요. 저도 보다 보니 이날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2018년에는 생활의 달인을 진짜 열심히 봤었거든요. 다른 은둔식달 편에 나온 떡도 방송 끝나자마자 시켜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이때는 코로나가 없을 때라서 다들 마스크를 안 쓰고 있는데 정말 저때가 그립네요.
해운대 빨간떡볶이 40년 동안이나 그 자리에서 내공을 발휘하며 문정성시를 이루고 있어요. 육수는 다른 곳과 달리 돼지 살코기와 대추로 단맛과 담백함을 살려서 끓여낸다고 해요. 적당한 매운맛과 감칠맛의 완벽한 조화. 한 번도 안 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중독성이 대단해요. 그래서 저도 갈 수 있을 때마다 가서 사 먹는 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고 육수의 진함을 느껴보세요 :)
해운대 빨간떡볶이 전경 대기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이 공사 중이라 뒤편에 임시 정거장이 만들어졌는데, 해운대 빨간 떡볶이와 더 가까워졌답니다. 시외버스 터미널, 해운대 지하철역 인근 해리단길에 있어서 위치는 진짜 좋아요. 얼마 전 다녀온 해운대는 날씨가 진짜 좋았어요. 토요일 오후에 방문을 했고 방송 나온 지 오래된 지금도 아직도 줄을 서서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네요.
해운대 빨간떡볶이 메뉴 가격
해운대 빨간떡볶이는 코로나 이후 포장만 가능하게 바뀌었고요. 떡볶이, 순대, 오뎅 이렇게 3가지만 만들고 있어요. 떡볶이 3,000원/ 순대 4,000원/ 오뎅 1개 800원으로 정해져 있어요. 대한민국 10대 맛의 달인 최영숙 달인님을 알려주는 팸플릿도 붙어 있네요. 출입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세요. 그리고 대한민국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에서 2022 1 스타 레스토랑 인증서도 발급해주셨네요. 해운대 맛집 빨간떡볶이 인정입니다. 이런 떡볶이는 꼭 현금으로 사 먹어야 맛있는 느낌이라 현금도 준비해줍니다. 텤마머니!! 얼른 제 돈 가져가세요!!
해운대 빨간떡볶이
해운대 빨간떡볶이 꾸덕한 양념 보이시나요? 빨간떡볶이 옆에 진짜 맛있는 만두집이 있어서 그 만두를 포장하려고 여기서는 떡볶이 2인분만 포장하기로 했어요. 만두집 포스팅도 조만간 해드릴게요. 거기도 찐 맛집이랍니다. 옆에 오뎅이랑 순대도 진짜 맛있어 보이죠? 오뎅 국물도 장난 아닌데.. 위가 작은 게 아쉬울 따름이네요ㅜㅜ 옆에서 1차적으로 떡볶이를 만들고 넓은 팬에서 한번 더 끓여주세요. 2인분 포장하시면 이렇게 통에 비닐 넣어서 담아주십니다. 아래에 동영상 준비했으니까 빨간떡볶이를 느껴보세요! :)
해운대 빨간떡볶이 후기
해운대 빨간떡볶이는 쌀떡으로 만들어서 엄청 통통하고 쫄깃하답니다. 여기 같이 들어있는 오뎅도 진짜 맛있어요. 양념이 꾸떡찐득해서 맵지도 않고 감칠맛이 느껴지는데 울산에서는 이런 떡볶이를 먹어본 적이 없거든요. 여기 떡볶이는 평범한 떡볶이에서 이런 맛이 난다니 싶을 정도랍니다. 떡볶이 단독으로 먹어도 말랑말랑 쫀득쫀득 맛있지만 양념에 만두를 찍어 먹어도 맛있고 오뎅에 밴 양념이 너무 맛있어요. 일요일에 해운대를 갈 일이 많았었는데 일요일마다 휴무라서 못 사 먹고 이번에 겨우 사 먹게 되었어요. 아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또 먹고 싶네요. 감칠맛이 너무 좋아서 주기적으로 생각나는 맛이랍니다. 진짜 너무 맛있으니까 해운대 해리단길 가실 일 이 있다면 빨간떡볶이에서 떡볶이 1인분이라도 사 드셔 보세요 :) 정말 추천합니다!
해운대 빨간떡볶이 주소 영업시간 주차방법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1로20번가길 4
전화번호 : 051-743-2814
영업시간 : 월-토 8 : 30 - 6 : 30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는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조금 걸어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