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정보 / / 2022. 10. 30. 08:30

울산 일요일 병원 북구 홍찬의 소아과에서 진료 받았어요.

울산 일요일 주말 병원 북구 송정지구에 위치한 홍찬의 소아과에서 수액을 맞고 왔어요. 평일에는 병원을 갈 시간이 없고 주말에만 병원에 갈 수 있어서 검색해서 다녀왔어요. 소아과라서 어른도 진료가 가능한지 고민했는데 기본적으로 소아과라도 어른도 진료 가능하답니다. 감기 몸살 기운이 좀 있어서 코로나 키트를 매일 해보았는데 다행히도 코로나는 아니었고 몸이 으슬으슬하고 자꾸 기운이 없어서 아침부터 다녀왔어요. 독감주사 맞는 시즌이라서 사람이 많다고 해서 아침 일찍 다녀왔어요.

 

 

울산 일요일 병원 북구 홍찬의 소아과 전경

울산 북구 사시는 아가를 키우는 엄마들은 우스개 소리로 홍세권이라고 하더라구요. 송정동 아파트 단지 사이에 위치해 있는 소아과입니다. 월-일 하루도 쉬지 않고 주말에도 진료를 보는 홍찬의 소아청소년과의원입니다. 이 날은 정말 놀러 가기 좋은 날이었는데 아파서 일요일 아침부터 병원에 가는 마음은 서럽기만 하더군요. 3층 건물에서 3층을 전부 다 사용하고 있어요.  2022년 9월 22일부터 오후 7시까지 하던 진료시간을 6시로 변경하셨어요. 매일 일하기 쉽지 않죠. 병원 관계자분들도 쉬지 않고 일하신다고 고생이 많으시네요. 

 

 

 

울산 북구 주말 진료 소아과 홍찬의 소아과 접수방법

주말에도 공휴일에도 진료하는 울산 북구 홍찬의 소아과는 키오스크로 접수, 수납이 가능해요. 얼마나 사람이 많으면 그럴까 싶었는데 홍찬의 소아과 9시 오픈이고 키오스크 접수가 8시 40분 부터라고 해서 오전 8시 40분 딱 맞춰서 갔는데, 줄 보이시나요? 제 앞에 30명가량이 있더라고요. 조금만 더 늦었다면 하염없이 더 기다릴 뻔했어요. 소아과라서 그런지 다 가족 단위이고 독감 예방접종을 하러 많이들 오셨더라고요. 현대자동차 독감접종도 홍찬의 소아과에서 가능 한 지 한편에 작성할 수 있는 서류가 따로 있더라고요. 저도 독감주사 맞고 싶었는데 몸이 안 좋다 보니 추천하지 않으셨어요. 조만간 독감 예방접종 맞으러 가야겠어요.

 

그리고 한켠에 뽑기 기계가 있더라고요. 병원에 뽑기 기계가 있는 것 처음 봐서 신기했어요. 아무래도 소아과라서 그런지 기계가 있는 것 같아요. 아가들이 뽑기 뽑아달라고 해서 엄마 아빠들이 뽑는데 또 돈을 먹고 안 나와서 직원도 현금 바꿔주랴 줄 세우랴 바쁘시더라고요. 한참 줄을 서서 드디어 접수를 했습니다.

 

 

 

 

울산 주말 진료 병원 북구 홍찬의 소아과 병원 내부

울산 주말 병원 홍찬의 소아과 사람이 왜 이렇게 많을 일 인가요? 9시 되기 전에 대기번호 28번입니다. 키오스크로 접수를 하고 나면 직원이 체온을 재고 어떤 진료를 볼 지 확인을 한번 하고 대기를 합니다. 병원 한편에 대기번호가 뜨는 모니터가 있어서 앉아서 대기하면 됩니다. 에어팟을 가지고 갔었어야 하는데 에어팟 들고 갈 생각을 못해서 정말 힘들었어요. 소아과라는 걸 쉽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 아가들이 울고 소리 지르고 뛰어다니고 데스크에서는 마이크로 다음분 들어가라고 방송하고 총체적 난국. 여러분 일요일 소아과가 이렇게 위험합니다. 그리고 대기하고 있는데 자꾸 저보고 같은 직원분이 시간차를 두고 3번이나 저에게 어머님이라 부르시며 아가는 어디 있는지 찾으셨어요. 제 진료를 보러 왔다고 저도 3번이나 말씀드렸죠. 소아과니까요 그럴 수 있죠. 데스크 직원분은 정말 친절하셨는데 아침부터 힘들어 보이셨어요.

 

 

한 시간가량을 기다려서 드디어 제 차례가 왔답니다. 비염 때문에 코가 잔뜩이라 코를 좀 빼 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소아과라서 그런지 이비인후과에 있는 긴 흡입기가 없더라고요. 코 안으로 깊숙이 넣어서 콧물 흡입을 원했지만 아가들 코뻥할때 사용하는 몰랑한 팁만 있어서 그걸로 사용했지만 네..나올리가요. 아직 오전인데 원장님은 지쳐 보이셨지만 친절하셨어요. 진료는 1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울산 주말 병원 북구 송정동 홍찬의 소아과 수액 비용

주사실로 가서 대기하면 순서대로 수액을 맞는다고 했습니다. 기다리는 곳 안쪽에 아가들 전용 바닥으로 된 수액실이 따로 있더라구요. 예방접종 맞는 공간과 주사실, 아가들 수액실이 있었어요. 수액은 금액이 다양했는데 저는 2개를 믹스해서 맞았습니다. 원장님은 염증 피검사에 관련한 이야기를 안 해주셨는데 수액을 맞으려면 피검사를 따로 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의아했지만 피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수액을 다 맞고 나서 염증 수치가 나오면 처방된 약을 바꿔주신다고 하셨어요. 피를 뽑고 이 날따라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았는지 주사가 많이 아프더라고요. 잘 참는 편인데 아팠습니다. 그래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얘기해주셔서 그 부분은 좋았어요.

 

 

 

울산 주말 병원 북구 화봉동 홍찬의 소아과 수액실 

수액을 두개를 연결해주시고 수액실로 안내해주셔서 누워있는데 팔에서 뭔가 흐르는 느낌이 나서 보니까 수액이 새고 있었어요. 팔이 다 젖었더라고요. 그래서 급하게 수액을 잠그고 다시 주사실로 겨우 걸어갔어요. 거리가 좀 있어서 한참 걸어갔네요. 수액을 잠가놨더니 피가 역류되었어요. 직원분이 죄송하다며 아까 너무 아파하셔서 살살하려고 하다 보니 연결이 덜 된 것 같다고 다시 꽉 닫아주셔서 다시 수액실에 돌아와서 누워있었어요. 아가들은 울고 소리 지르고 동영상 크게 보고 한 시간 넘게 그냥 잠도 못 자고 눈만 감고 있었습니다. 에어팟을 안 챙긴 제 잘못이죠. 일요일도 하는 병원이 있어서 좋았는데 소아과를 간과했네요. 그래도 수액은 잘 맞았답니다.

 

 

 

울산 공휴일 병원 북구 홍찬의 소아과 수납방법

수액을 다 맞고 나서 결제도 키오스크를 이용합니다. 접수 전용 1대, 수납 전용 1대 두대가 있더라구요. 키오스크가 발전해서 편리한 것은 좋은데 점점 사람이 설 자리가 없어지는 것 같아요. 수납하면서 처방전, 영수증, 실비 청구 서류까지 체크해서 한 번에 받을 수 있더라고요. 그 부분은 편리하고 정말 좋았어요. 요즘은 어딜 가던 키오스크를 사용하는데 저도 한 번씩 헷갈릴 때가 있는데 어른분들은 이런 부분이 정말 힘드실 것 같더라고요. 너무 빠르게 삭막하게 발전하는 게 아닌가 하는 씁쓸한 생각이 듭니다. 몸이 안 좋아 급히 수액은 맞았지만 저한테는 그렇게 효과가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약도 저하고 안 맞아서 평일에 다른 병원으로 가서 다시 진료받고 처방을 다시 받았어요. 주말에 응급실 갈 정도는 아니고 병원을 갈 일이 있다면 또 가겠지만 어른들은 어른 병원 가는 게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울산 주말 병원 북구 홍찬의 소아과 위치 및 주차방법

울산 북구 화산6길 8 301호 홍찬의소아청소년과의원
전화번호 : 052-281-0756

월-금 9:00-18:00
(점심시간 13:00-14:00)
토,일 9:00-13:00

키오스크 접수는 오전 8:40 오후 1:40부터 가능합니다.

주차는 지하 1층에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