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 에센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제가 몇 년째 사용하고 있는 겨울 에센스입니다. 평소 피부가 굉장히 건조하고 속 당김이 굉장히 심한 편이라 겨울되면 피부가 쩍쩍 갈라지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는 편이에요. 그래서 겨울이 되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굉장히 많이 신경 쓰는 편입니다. 그중 제가 몇 년째 겨울마다 사용 중인 겨울 에센스 소개해드릴게요. 평소 건조하시거나 속당김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스킨푸드 에센스입니다. 물론 내돈내산입니다.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 설명
스킨푸드 홈페이지 상에는 32,000원입니다. 하지만 최저가를 검색해보면 2만 원 미만으로도 찾을 수가 있어요. 저는 스킨푸드 네고왕 콜라보할 때 몇 병 쟁여놨답니다. 그리고 한 번씩 1+1 행사를 하기 때문에 비싸게 구입하지 마시고 조금 기다렸다가 세일할 때 사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올리브영에서도 스킨푸드 에센스를 구입할 수 있고 한 번씩 행사를 하면 용량을 더 주더나 뭔가 챙겨 주는 이벤트들을 많이 하고 있으니까 올리브영에서 체험 후 구입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스킨푸드 겨울 에센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
스킨푸드 겨울 에센스로 추천드리는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이름에서 바로 알 수 있지만 꿀이 들어있답니다. 정제수 대신 프랑스 남쪽 청정지역 프로방스에서 서식하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블랙비가 만들어낸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63%나 들어갔다고 해요. 꿀 추출물 10%, 로열젤리 추출물도 10%나 들어있답니다. 피부 장벽 개선, 피부 장벽 강화, 피부 장벽 손상 방어까지 임상실험 시 강화가 되었다고 하는데 저도 몇 년째 겨울마다 사용해보니 확실히 건조함이 줄더라고요. 꾸준히 사용하면 속 당김이 줄어든 느낌이고 피부가 윤기가 있어 보이는 것 같은 느낌이 있어요.



스킨푸드 에센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 화해 성분
평소 화장품을 구입하기 전에 화해를 확인하는 편입니다. 어릴 때는 아무거나 발라도 다 괜찮았는데,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가 예민해졌는지 아무거나 못 바르겠더라고요. 같은 스킨푸드 제품이어도 저하고 안 맞는 제품들도 꽤나 있어서 한 브랜드만 사용할 수 없는 피부가 되었답니다. 그래서 다양한 브랜드로 화장품은 쓰던 것만 쓰는 편입니다. 화해에 검색을 했는데 위험성이 높은 성분은 하나도 나오지 않았답니다. 피부 보습과 피부 보호에 중점을 둔 건성피부를 위한 스킨푸드 에센스입니다. 겨울에 사용하기 딱인 스킨푸드 에센스 추천드려요.



스킨푸드 겨울 에센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설명
스킨푸드 화장품들은 상자들이 심플한 편이에요. 겨울이 와서 새롭게 프로폴리스 에센스 오픈을 하기 전에 급하게 찍어보았답니다. 유리병으로 되어있어서 무게는 좀 나가는 편입니다. 떨어뜨려 깨지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스포이트 형식으로 되어있고 위쪽을 살짝 눌러서 에센스를 스포이드로 꺼내서 사용하는 타입입니다. 스포이드도 유리라서 더 마음에 들었어요. 용량은 50ml가 들었는데 저는 한번 사용할 때 스포이트 두 번 눌러서 사용해요. 세안 후 닦아내는 스킨 사용 후 에센스를 발라줍니다.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이름만 들으면 굉장히 꾸덕한 에센스 같겠지만 생각보다 점성이 물 같은 제형이에요. 주룩 흘러내립니다. 사진 찍는데 스킨푸드 에센스가 자꾸 흘러내려서 찍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스킨푸드 에센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 사용 후기
스킨푸드 겨울 에센스로 유명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를 얼굴에 사용해보았어요. 부끄럽지만 제 얼굴 사진도 올려봅니다. 마스크를 쓰고 다니다 보니 피부가 더 건조하고 잡티가 많이 올라왔는데 피부과 다니고 있지는 않고 그냥 선크림과 화장품으로 관리 중입니다. 조만간 피부과 가기는 해야 할 것 같아요. 급하게 찍느라 카메라 초점은 좀 날아갔지만 그래도 비교하시라고 올려봅니다.
1회 사용하였고 사실 홈페이지에 홍보하듯이 1회 사용에 속 당김 바로 개선되거나 극적인 효과 이런 건 없습니다. 그냥 꾸준히 겨울마다 사용하는 찐 템이긴 한데 이 겨울 에센스를 발라도 저는 굉장히 건조합니다. 그래도 바르고 나면 쫀득하고 촉촉합니다. 그나마 이 제품이 저한테 맞는 편이라 사용하고 있는데 더 좋은 에센스가 있으면 갈아탈 예정이에요. 그리고 에센스 용량이 50ml지만 생각보다 빨리 써서 한 달- 한 달 반이면 한통을 다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에센스를 바르고 크림을 바르고 선크림을 바르는데 몇 시간마다 다른 크림을 덧발라서 보습을 주는 편이에요. 발라도 발라도 건조합니다. 그렇다고 오일류를 쓰면 바로 뾰루지가 올라오더라고요. 이렇게 쓰고 보니 제 피부 타입은 정말 겨울이 힘든 피부군요.ㅋㅋ


스킨푸드 겨울 에센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추천 이유
그럼에도 불구하고 겨울 에센스로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를 추천하는 이유는 평소 건조하시거나, 민감하시거나, 윤기가 없으시거나 다른 겨울 에센스를 찾지 못했다면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라요. 다른 에센스들도 물론 많겠지만 순하고 성분 좋은데 기업 철학까지 좋은 브랜드라면 더 믿을 수 있으면서 쓸 수 있는 거 아닐까요? 화장품을 만들기만 하는데 급급한 타 기업들보다 연구해서 택배 상자에는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종이로만 포장해서 배송을 해주고 화장품을 다 쓴 후 분리수거하여 버리는 방법까지 깨끗한 지구를 위하는 기업이라면 더 사용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듭니다.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